안녕하세요. 인턴입니다!

저는 평소에 그릭요거트랑 플레인요거트를 많이 먹는데요

작년에 다이어트를 하면서 아침으로 그릭요거트를 먹었거든요

처음에는 사먹다가 만들어먹는게 더 경제적일것같아서

요거트메이커로 만들어먹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구입한게 이 로이첸 요거트메이커랑 치즈메이커입니다!

요거트메이커는 말 그대로 플레인요거트를 만드는거고

치즈메이커가 그릭요거트를 만들 때 쓰는거예요.

 

구입한지 오래돼서 얼마에 샀는지는 기억이 잘 나지 않는데

지금은 쿠팡에서 세트로 2만원정도로 구입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구성은 간단한데요

처음에는 이걸로 요거트를 어떻게 만드나 생각이 들었는데

만들다보면 생각보다 엄청 간단하게 만들 수 있더라구요.

 

 

1. 플레인 요거트 만들기


먼저 요거트를 만드는데 필요한 준비물들을 준비해봅니다!

재료는 많지 않은데요. 흰 우유와 발효요구르트가 필요해요.

저는 그동안 불가리스가 잘 만들어진다고 해서

항상 불가리스를 사용했는데 이제 다른걸로 바꿔야겠어요..ㅎㅎ

우유는 꼭 원유100%를 사용해야해요. 저지방 절대절대 안됩니다!

 

먼저 요구르트를 넣어줍니다!

150ml를 넣어야 하는데 제가 사용한 요구르트는

한 통이 150ml라 한 통을 다 넣으면 딱 맞아요.

 

다음은 밖에 한시간 정도 꺼내놓은 우유를 넣어주는데요.

통에 표시된 900ml 선까지 넣어줘요.

그다음 잘 저어줍니다!

그 다음 끓인 물을 넣어주는데

물붓는 선스티커까지 부어주면 돼요!

그리고 물을 넣을 때는 꼭 안쪽부터 넣어주세요~

이제 거의 다 된거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요구르트랑 우유가 들어간 통을 그 안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8시간에서 10시간정도 따뜻한 곳에 놓아주면 되는데요.

저는 9시간 정도 기다렸고 날이 따뜻해져서 그냥 집 구석에 놓아뒀는데

겨울에는 집이 추운편이라 이불을 덮어주면 더 잘 만들어지더라구요.

 

9시간 후 모습입니다

보기엔 별 차이 없어보이지만

탱글탱글하게 적당히 발효가 잘 되었어요.

이렇게 냉장고에 몇시간 두고 먹으면

그게 플레인 요거트에요!

 

근데 그릭요거트도 만들려면

아직 몇가지 단계가 남아있어요.

 

 

 

2. 그릭요거트 만들기


만들어 놓은 플레인요거트를

로이첸 치즈메이커의 체반(?)에 넣어주세요.

저는 반은 플레인요거트로 먹고

반은 그릭요거트를 만들기로 했어요.

그다음 하얀 통에 물을 담아 위에 올려주는데요.

유청이 빠질 수 있게 눌러주는 과정이에요.

뚜껑을 닫고 냉장고에 넣어주고 24~48시간정도 기다려주면 완성이에요.

취향에 따라 중간중간 확인하면서 원하는 정도에 따라 유청을 빼주면 좋아요.

 

그렇게 하루 이틀정도 기다리면 완성입니다!!

하루정도 지난 후인데

확실히 꾸덕해졌죠?

유청도 많이 빠졌어요.

유청은 두면 리코타치즈도 만들 수 있다고 해요!

 

요거트 한통을 다 만들면 저 통 하나가 가득 차는데

이번에는 반만 만들어서 양을 얼마 없어요.

 

처음에는 만드는게 까다롭고 복잡하다고 느꼈는데

만들다보니 간단하고 확실히 사먹는것보다

경제적이라 계속 사용하고있어요.

특히 그릭요거트는 과일이랑 같이 먹으면

건강한 간식으로도 정말 좋아요

 

여러분도 요거트메이커로 플레인/그릭요거트 쉽게 만들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