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턴입니다.

 

제가 집에 홈카페를 차린지 1년이 조금 안되었는데요.

홈쇼핑을 보다가 우연히 플랜잇 커피머신을 발견하면서

집에서 커피를 내려마시기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하루에 한잔씩 꼭 내려마시다가

추출 후 청소하는게 귀찮아지면서 요즘은 생각날때만 한잔씩 내려 마시고 있어요.

 

오늘도 오랜만에 커피를 내려마시다가

문득 머신을 사고 한번도 그룹헤드랑 샤워스크린 청소를 하지 않은게 생각났어요.

매번 미루다가 오늘 10개월만에 처음으로 청소를 해봤습니다.

 

 

1. 먼저 물통을 빼고 머신을 거꾸로 뒤집어줍니다.

 

엄청 더러운거 보이시죠?

사실 청소를 잘 해주면 저렇게까지 더럽지는 않은데

커피 추출 직후라 조금 더 더러워보여요ㅎㅎ

 

2. 일자드리이버로 나사를 풀어줍니다.

 

저는 작은 일자드라이버가 있었는데

큰 드라이버는 안들어간다고 하더라구요.

그럴땐 필터바스켓을 끼워서 돌려주면 됩니다!

 

나사는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려주세요.

 

3. 나사를 빼주고 안에 있는 스프링도 뺴줍니다.

 

나사를 다 풀어주면 안에 스프링이 보입니다.

둘 다 잘 빼서 잃어버리지 않게 한쪽에 잘 놓아주세요.

 

4. 샤워스크린을 분리해주고 수건으로 안쪽을 닦아줍니다.

 

예상은 했지만 엄청 더럽더라고요..

그동안 수돗물을 사용해서 그런지 석회같은것도 있는 것 같고

커피 찌꺼기도 많았어요..

앞으로 물은 정수기에서 받아써야겠어요.ㅜㅜ

 

 

5. 샤워스크린도 깨끗이 닦아줍니다.

 

세제를 잘못사용하면 변색이 될 수도 있다고 해서

물로만 깨끗이 닦아줬습니다.

 

이미 변색이 된건지 완전 새것처럼 깨끗하게 닦이지는 않더라구요.

미리미리 닦았어야 했는데 너무 오래 방치했나봐요..

그래도 전보다는 훨씬 깨끗해진것 같아 만족해요ㅎㅎ

 

 

6.  해체한 순서 반대로 다시 조립해줍니다.

 

 

그럼 이렇게 깨끗해진 그룹헤드를 볼 수 있습니다.

 

고무 패킹도 빼서 청소할까 했는데 그건  그냥 다음에 하기로했어요ㅎㅎ

그래도 앞으로는 청소를 자주 해줘야겠어요

그때는 고무패킹도 꼭 청소해보겠습니다.

 

생각보다 방법이 어렵지 않으니 플랜잇 커피머신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한번 해보시길 추천할게요!

 

여기까지 플랜잇 커피머신 그룹헤드와 샤워스크린 청소방법이었습니다~

+ Recent posts